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커리어(취업, 이직)

퇴사 전 챙겨야할 서류 목록 5가지

by 호기심 해결 2024. 7. 9.

 

1.  근로소득 지급명세서(원천징수영수증)

    - 홈택스에서 뗄 수 있어서, 회사에 요청할 필요가 없긴하나

      잘못된게 있다면 퇴사전에 미리 처리하는게 좋으며,

      연말정산, 이직, 대출시 필요할 수 있습니다.

 

2. 매월 급여명세서

    - 이직 시 새로운 회사에서 급여 협상 시 활용할 수 있으며, 연말정산이나 세금 신고 시에도 필요합니다.

 

3. 경력증명서, 재직증명서

    - 현재 회사에서 일한 기간, 직무, 성과 등을 기록한 경력증명서를 받아야 합니다. 

    - 이는 이직 시 중요한 서류입니다.  종종 원본을 요청하는 경우가 있으니 가능한 여러장을 발급하세요.

 

4. 퇴직증명서, 해촉증명서
    - 현재 일하고 있지 않는 사실을 위해 증명하기 위해 필요합니다.

    - 바로 이직하는 경우에는 필요 없습니다.

 

5. 퇴직정산내역(퇴직금 지급명세서, 퇴직원천징수영수증)

    - 퇴직급여가 제대로 나왔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필요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