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근로소득 지급명세서(원천징수영수증)
- 홈택스에서 뗄 수 있어서, 회사에 요청할 필요가 없긴하나
잘못된게 있다면 퇴사전에 미리 처리하는게 좋으며,
연말정산, 이직, 대출시 필요할 수 있습니다.
2. 매월 급여명세서
- 이직 시 새로운 회사에서 급여 협상 시 활용할 수 있으며, 연말정산이나 세금 신고 시에도 필요합니다.
3. 경력증명서, 재직증명서
- 현재 회사에서 일한 기간, 직무, 성과 등을 기록한 경력증명서를 받아야 합니다.
- 이는 이직 시 중요한 서류입니다. 종종 원본을 요청하는 경우가 있으니 가능한 여러장을 발급하세요.
4. 퇴직증명서, 해촉증명서
- 현재 일하고 있지 않는 사실을 위해 증명하기 위해 필요합니다.
- 바로 이직하는 경우에는 필요 없습니다.
5. 퇴직정산내역(퇴직금 지급명세서, 퇴직원천징수영수증)
- 퇴직급여가 제대로 나왔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필요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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